티스토리 뷰

민들레차 효능은 물론 민들레차 부작용에 대해 알아두고 올바른 섭취를 할 수 있었으면 합니다. 민들레차는 다양한 효능을 가지고 있다고 알려져 있는데요. 간기능 개선, 생리통, 냉증, 변비해소 등에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게다가 카페인 부담이 없어서 불면증이 있는 분도 편안하게 마실 수 있습니다. 민들레차 효능이 좋다고 하지만 주의할 점도 있다고 하니 제대로 확인하고 마실 수 있었으면 합니다.

 





 

민들레차에는 비타민, 철분, 미네랄 등이 풍부하게 들어 있다고 합니다. 또한 소염 작용을 가지고 있어서 민들레차 효능으로 위염이나 위궤양 등의 위장 질환을 예방하고 개선하는데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소염작용의 경우 여성들의 유선염 같은 증상에도 민들레차 효과가 있으며 실제로 옛부터 유방암과 유선염 치료에 민들레차를 사용했다고 합니다. 유선염 외에도 염증 질환인 장염, 전립선염, 급성기관지염 등에도 효과가 있습니다. 단, 과다섭취는 민들레차 부작용을 유발할 수 있어서 주의해야 합니다.

 




 

간에 좋은 민들레차 효능은 이미 많이 알려져 있는데요. 토종 흰민들레차에 들어 있는 실리마린이란 성분이 간세포의 손상을 치료하고 간의 독성을 중화시켜 간 건강에 도움을 주고 숙취해소에도 좋습니다.

 




 

냉증을 완화하는 민들레차 효과도 있습니다. 꾸준히 마시면 모세혈관이 넓어지고 혈액순환이 좋아져 여성분들의 고민인 냉증이 해소됩니다. 영양도 몸 구석구석 전달되기 때문에 신진대사가 활발해지고, 노폐물 배출도 원활하게 됩니다. 냉증이 있을 경우 생리통도 심해지는 만큼 생리통으로 고통받고 있는 분들도 챙기면 좋습니다.

 




 

다이어트에 효과가 있습니다. 이뇨작용이 있어서 체내 불필요한 수분을 배출 시키고 부종을 해소해 주며, 혈액순환을 좋게 만들고 신진대사를 향상시켜 지방 배출을 원활하게 만들어 줍니다. 민들레차는 부종형 비만인 분들에게 좋습니다.

 




 

민들레차는 소화기능에 도움이 됩니다. 불균형한 식생활로 인해 지친 위장을 활발하게 만들어 속쓰림, 소화불량 등을 개선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과식을 하거나 기름진 음식을 과다섭취해서 소화가 잘 안 될 때도 좋은 차입니다.

 




 

혈당상승을 억제하는 이눌린이 들어 있습니다. 민들레차에 들어 있는 이눌린은 당질의 흡수를 느리게 하고 식후 혈당 상승을 완만하게 하여 혈당을 낮추어줍니다. 또한 장내 좋은균을 늘려 장내 환경 개선에도 도움이 됩니다.

 

 

생활습관병을 예방하는 민들레차 효능이 있습니다. 혈중 콜레스테롤, 중성지방 등을 낮춰주기 때문에 혈류가 좋아지고 동맥경화, 고혈압, 당뇨병 등 생활습관병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또한 암을 억제하는 작용도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고혈압에 좋은 효과가 있지만 저혈압일 경우 민들레차 부작용을 주의해야 합니다. 모세혈관을 넓혀 혈액의 흐름을 좋게 만들어 고혈압에 효과가 있지만 저혈압인 사람이 과음할 경우 혈압이 지나치게 낮아지는 부작용이 생길 수 있습니다.

 

 

미용 효과가 있습니다. 여성에게 필수이면서 부족하기 쉬운 영양소인 철분이 많이 들어 있기 때문에 피부미용에 좋으며, 건강한 피부 만들기에 필수적인 비타민A, 콜라겐 생성에 도움 주는 비타민C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호르몬 밸런스를 정돈해주는 민들레차 효능도 있습니다. 호르몬의 분비를 촉진하고 밸런스를 정돈해주기 때문에 호르몬 불균형으로 인한 폐경, 생리불순 등의 증상을 개선하거나 완화시켜줍니다.

 

 

호르몬 밸런스를 정돈해주기 때문에 불임을 개선하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자궁이 찬 여성의 경우 혈액순환을 좋게하고 몸을 따뜻하게 만들어주기 때문에 민들레차가 좋습니다.

 

 

다양한 효과가 있지만 과음은 주의해야 하는데요. 혈압을 낮추는 것 외에 이뇨작용으로 인해 화장실에 자주 갈 수 있습니다. 이뇨작용이 부종에는 도움이 되지만 화장실에 자주 가게 되면 일에 지장을 줄 수도 있으니 적당량 섭취하세요.

 

 

냉증 예방과 유선염 예방 등 여성에게 좋은 민들레차 효능은 물론 간, 위장 건강에도 좋은만큼 적당량 섭취하여 건강을 유지 관리하는데 도움을 받으면 좋을 것 같습니다. 단, 체질에 따라 마시는 양을 조절해야 하며 불편한 증상, 부작용이 있을 경우에는 섭취를 중단하는 것이 좋습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TAG
more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