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들기름 보관법을 알아두고 제대로 효능을 챙기세요. 들기름 생각보다 보관법이 까다롭다? 참기름과 달리 산화가 빨리 진행되는 들기름의 경우 가능한 빨리 먹고 알맞은 장소에 보관을 해야하는데요. 잘못된 보관법으로 산패가 되면 오히려 몸에 해로울 수 있기 때문입니다. 들기름 유통기한도 짧고 들기름 보관법도 주의가 필요한 만큼 미리 확인해 두면 좋을 것 같습니다.

 





 

참기름과 효능이 다른걸까요? 참깨에 세사민 같은 리그난 성분이 들어서 면역력, 심혈관 질환 예방 효능이 있다면 들기름에는 리놀렌산 같은 오메가3이 풍부해서 항염증과 뇌의 노화를 방지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둘다 효능이 좋지만 들기름 보관법이 조금 더 까다로운 편입니다.

 

 

α- 리놀렌산이 풍부하게 들어 있어서 여러가지 건강에 좋은 효능이 많지만 알파 리놀렌산이 산화되기 쉬워서 들기름 유통기한이 다른 기름보다 짧습니다. 오메가3 지방산 계열의 α- 리놀렌산은 어떤 효능이 있나요.

 




 

올바른 들기름 보관법을 알아보기 전에 α- 리놀렌산이 어떤 효능을 가지고 있는지 확인해두세요. α- 리놀렌산을 섭취하면 우리 몸속에서 DHA,EPA로 바뀌며 몸에 쌓여 있는 나쁜 콜레스테롤과 중성지방을 없애줍니다. 따라서 들기름을 먹으면 혈관이 젊어지고 동맥경화나 심근경색 등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들기름에 풍부하게 들어 있는 알파 리놀렌산은 치매를 예방하는 효과도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고령화로 인해 해마다 늘고 있는 치매의 경우 뇌세포가 사멸해 발생하는데 알파리놀렌산이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만들고 뇌를 활성화시켜 치매를 예방하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피부미용에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혈액의 흐름을 개선해주기 때문에 필요한 영양이 제대로 공급되고 불필요한 노폐물의 배출은 원활해집니다. 덕분에 여드름, 피부염, 잡티, 주름 등 피부고민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들기름에 든 알파리놀렌산은 다이어트 효과도 있습니다. 지방을 분해하는 효소 리파제를 활성화시켜 지방이 연소되기 쉽게 만들어 줍니다. 또한 포만감을 주기 때문에 식욕을 억제할 수 있습니다.

 




 

우울증 치료에도 도움을 줍니다. 치매의 경우 치료보다는 에방 효과가 있지만 뇌세포가 약해져 있는 상태인 우울증의 경우 오메가3 지방산을 지속적으로 섭취하면 증상 개선에 도움이 됩니다.

 

 

항염증 작용이 있어서 여드름에도 들기름이 좋습니다. 알파리놀렌산이 여드름 원인이 되는 세균의 증가를 방지해주며 피부 수분을 유지, 콜라겐 생성을 도와주는 효과도 있습니다. 항염증 작용으로 아토피와 꽃가루 알레르기 등을 개선하는 효과도 기대할 수 있습니다.

 

 

좋은 효능이 많지만 유통기한이 짧고 보관하기 까다롭다? 식용유와 참기름 등은 그늘지고 통풍이 잘 되는 것에 보관해 두고 먹으면 되지만 들기름의 경우 산패가 빨라서 실온이 아닌 냉장고에 보관해야 합니다.

 

 

산화하기 쉬운 들기름 보관법으로 참기름과 섞는다?
참기름에 들어 있는 항산화 성분이 산패를 예방해주기 때문에 적당한 비율로 섞어 보관하는 방법이 주목받고 있습니다. 그대로 보관하고 싶을 경우에는 개봉 후 바로 냉장 보관할 수도 있습니다.

 

 

냉장고에 넣어 보관할 경우 들기름 유통기한은 1개월 입니다.  뚜껑을 개봉하지 않을 경우 1년 정도 보관을 할 수 있지만 개봉 할 경우 1~2개월 내에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산패를 방지하는 들기름 보관법 순서
1. 참기름 2: 들기름 8의 비율로 섞습니다
2. 갈색 비타민 음료병을 깨끗하게 소독 건조합니다
3. 섞어 놓은 기름은 작은병에 소분합니다
4. 뚜껑을 닫고 냉장고에 보관합니다

 

 

참기름에 들어 있는 항산화 물질인 세사몰과 비타민E가 산패를 막아주는 효과가 있어서 섞어서 보관하며 영양소 변질 없이 먹을 수 있습니다. 갈색병은 햇볕을 차단하는 효과가 있으며 소분하였기 때문에 산소와의 접촉을 줄일 수 있습니다. 냉장 보관을 해도 산화하지 않는 것이 아니니 개봉 후에는 유통기한을 1개월로 잡고 가급적 빨리 사용하세요.

 

 

들기름은 언제 먹는 것이 좋을까요. 효능을 챙기기 쉬운 시간은 아침과 저녁으로 아침에 1티스푼 섭취하면 뇌 활성화에 도움이 되며, 저녁에 먹으면 자고 있는 동안 장 운동이 활발해져 다음날 아침 화장실을 편하게 갈 수 있습니다. 건강에 좋은 효과를 보기 위해서라도 들기름 보관법을 신경써주세요.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TAG
more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