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양배추 칼로리 1통이면 얼마나 될까요. 양배추 1통 칼로리 부터 100g Kcal 까지 알아보았는데요. Kcal가 낮은 채소인 것은 알고 있었는데 양배추 1통 칼로리가 생각보다도 낮더라고요. 다이어트를 할 때는 양배추 칼로리도 신경쓰이기 때문에 미리 양배추 Kcal를 알아두고 적당량 섭취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양배추는 좋은 효능도 많기 때문에 열량에 지나치게 스트레스 받지 않으셔도 됩니다.

 





 

다양한 효능을 지난 양배추는 식이섬유가 풍부해서 다이어트할 때 즐겨먹는 채소 중 하나인데요. 양배추 칼로리 1통을 먹어도 부담없을 정도로 저열량이서 식탐이 많은 제게는 알맞은 다이어트 식품입니다. 위 건강을 위해 즙이나 주스로 꾸준히 챙기는 분들도 많습니다.

 

 

양배추 1통 칼로리의 경우 약235Kcal 라고 하는데요. 크기와 무게를 고려하면 상당히 낮은 편이랍니다. 아삭아삭 씹는 식감도 좋고 포만감이 높아서 체중감량을 해야 할 때 양배추를 반찬으로 자주 먹었는데 확실히 든든함이 오래가요.

 




 

포만감을 주는 양배추 칼로리 1통 235Kcal
한끼 식사에 반통을 먹을 경우 약 120Kcal
양배추 100g 칼로리 20Kcal
1회 적당한 섭취분량 25g에 5Kcal 입니다
건강을 위해 섭취할 경우 1회 섭취분량만큼 챙기시면 됩니다.

 




 

양배추 칼로리 만큼 낮은 열량의 채소도 많은데요.
100g을 기준으로 양상추 14Kcal, 토마토 19Kcal, 오크라30Kcal, 마늘 45Kcal , 오이 11Kcal, 풋고추 33Kcal, 여주 11Kcal 입니다. 오이도 열량이 낮으면서 수분이 풍부하고 포만감을 주어 다이어트에 좋은 채소 중 하나입니다.

 




 

한 통 칼로리가 생각보다도 낮아요. 평소 다이어트할 때 먹는 식품과도 비교해볼까요.
두부 1모 약 170 Kcal
바나나 1개 77Kcal
사과 1개 140 Kcal
바나나 1개가 더 낮지만 양배추가 훨씬 포만감이 좋고 식이섬유, 비타민, 미네랄, 칼륨, 칼슘 등 건강과 미용에 좋은 성분이 많이 들어 있습니다.

 




 

부담 없이 먹을 수 있는데다 다양한 효능을 지니고 있는 캐비지의 다양한 효과도 확인해 두세요. 가장 많이 알려진 것으로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데요. 열량이 낮은 데다 꼭꼭 씹어먹어야 하기 때문에 만복중추가 자극, 쉽게 포만감을 얻을 수 있습니다. 배부르게 먹으면 스트레스도 안 쌓이고 요요도 예방할 수 있어요.

 




 

식이섬유가 풍부해서 변비해소에 좋습니다. 식사량이 줄면 변의 양도 줄고 변비가 생기게 되는데 풍부한 식이섬유 덕분에 변의 양을 늘리고 장의 연동운동이 활발해져 변비를 개선할 수 있습니다. 다만 과다섭취는 오히려 변을 굳게 만들고 가스가 찰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합니다.

 

 

칼로리가 낮은데다 피부미용에도 좋은 효과가 있어요. 풍부하게 든 비타민C의 항산화작용으로 체내 산화를 막고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만들어 피부를 건강하고 탄력있게 만들어 줍니다. 비타민C는 면역력 향상화 피로 회복에도 효과가 있어서 감기 등의 질병 예방에도 좋습니다.

 

 

위에 좋은 채소 하면 양배추가 가장 먼저 생각나는데요. 비타민U가 풍부하게 들어 있으며 비타민U는 위산의 분비를 억제하고 위 점막을 보호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위장이 약한 분들이라면 꾸준히 섭취하면 도움이 됩니다.

 

 

비타민U 외에도 비타민K가 많이 포함되어 있는데요. 비타민K는 혈액응고 작용이 있어서 상처 치유를 촉진하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단, 와파린 같은 혈전용해제를 먹을 경우 비타민K를 지나치게 많이 섭취하지 않는 것이 좋아요. 와파린의 효능을 떨어뜨리기 때문입니다.

 

 

양배추는 눈 건강에도 좋은 효과가 있어요. 짙은 녹색 부분에 베타 카로틴이 많이 함유되어 있으며 베타카로틴은 체내에서 비타민A로 바뀌게 되는데요. 비타민A는 눈 건강 유지와 시력 장애 방지에 도움을 주는 영양소입니다. 점막을 튼튼하게 유지시켜 감기 예방에도 한몫을 합니다.

 

 

항암 작용을 하는 이소티오시아네이트, 뼈 건강에 필수인 칼슘도 들어 있으며, 칼슘 성분도 들어 있습니다. 칼륨은 혈압을 낮춰주는 작용이 있어서 고혈압 예방에 도움을 주며 부족할 경우 근육경련, 우울증, 나른함을 느낄 수 있어요.

 

 

양배추는 다양하게 즐길 수 있지만 가장 효과적으로 먹는 것은 생으로 먹는 것인데요. 그냥 씹어먹기에는 부담스럽기 때문에 채를 썰어 샐러드로 먹거나 주스로 마시면 좋습니다.
양배추 1/4, 사과 1/2, 물 150ml, 레몬즙 조금을 믹서로 갈아주면 됩니다. 취향에 따라 우유나 요구르트로 대체하거나 꿀을 섞어도 좋아요.

 

 

샐러드로 먹으면 양배추 칼로리 걱정없이 맛있게 먹을 수 있어요.
양배추, 사과 1/2, 당근, 식초2큰술, 마요네즈1큰술, 레몬즙 조금
1. 준비한 채소를 채썰어 가볍게 씻어주세요
2. 드레싱에 버무리기만 하면 완성이에요
드레싱은 취향에 따라 직접 만들어 드시면 됩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TAG
more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